사업소개
사업소개 아웃소싱 사업 전략
Business strategy

채용에서 운영까지, 우수 인력을 위한 에스앤비의 종합 전략입니다.

  • 인력 수급

    사업장내의 빠른 정상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력 수급 방안
    • 사람아이콘

      #전국적 인적 네트워크

      전국의 유료 직업 소개소 및 구인 협력업체 등을 적극 활용, 지역 내 부족한 인적자원을 극복
    • 돋보기아이콘

      #데이터 베이스 활용

      당사 홈페이지 및 채용전문 채널들을 다양하게 활용, 탄력적 운용을 위한 고급인력을 확보
    • 사람그림책 아이콘

      #고객 맞춤형 인적자원 확보

      식품업종, 육가공 공정 경험자 위주의 인재써칭을 위한 아웃바운드 직원을 배치하여 양질의 인적자원을 확보
    • 건물아이콘

      #자체 기숙사 적극 활용

      단기간 많은 인원 충원과 편의를 위한 기숙사를 제공하여 근무의사를 적극 유도함
  • 인력 운영

    현장 내 결원률을 최소화하여 원활한 생산 운영과 리스크 방지 계획
    운영 방안 내용 세부사항
    사전 예측 인력 운영 입사 전 교육

    퇴사일 10일, 20일, 30일로 제한

    퇴사 희망일 2주전 담당관리자에게 통보 운영

    예비인력(합격 다기자) 상시 확보 상시 예비 인력 확보

    면접 시 합격자의 30%를 합격 대기자로 선발, 갑작스런 퇴사 시 투입할 인력 POOL로 활용

    적기/적시 인원 충원 상시 광고 진행

    365일 온, 오프라인 광고를 운영하며 예비인력 확보를 위한 상시 면접 진행

    인/적성 검사 실시 인/적성에 대한 사전 검사 진행

    업무 수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의 사전 방지 도모

    효과적인 인터뷰 진행

    - 예의는 바른가?

    - 신체는 건강한가?

    - 성실하고 책임감이 있는가?

    - 용모는 단정한가?

    - 부여된 일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가?

    - 합리적인 사고력을 가지고 있는가?

    구조화된 인터뷰를 통환 역량 검증과 근무시 발생할 수 있는 RISK를 사전 방지

  • 채용절차

    정형화 된 채용 Process를 도입하여 도급 사업장내에 최적화 된 우수 인재 선발안
    채용절차 프로세스
    • STEP 01

      고객사 의뢰, 현장분석

      기업이념 / 문화 / 복후생 제도 등 고객의 운영원칙의 맞는 계획을 수립 해당파트의 특징과 고객의 요구 사항을 면밀히 분석하여, 전략 방향을 설정
    • STEP 02

      직무의 이해 및 분석

      직무 메뉴얼의 면밀한 이해 경력 요구사항 및 특이사항의 파악 근무지, 근무 특성 등 전반적 사항의 이해
    • STEP 03

      자료 수집 및 면접

      구인구직 플랫폼들의 상위 유료 광고를 통한 지원자 모집 구직자 DB, ON, OFF-LINE 등 다양한 채널들을 활용, 적격자 발굴 지원자 선발 및 면접을 통한 후보자 선정
    • STEP 04

      채용 확정 및 근로 계약

      서류 및 인적성 결과를 통한 적격자 면접 진행 적격자 확정 및 근로계약 및 취업규칙 체결 필요 교육 이수 후 현장 투입
    • STEP 05

      사후 관리 및 복후생

      고객사 적응을 위한 자기개발 컨설팅 운영 정기 면담 프로그램 도입 (입사 후 1주, 1달, 3달) 각종 포상제도 및 평가를 통한 우수자 선발 지원제도 운영
  • 우수 인력 양성

    여러 보상제도와 시스템으로 우수 인력 양성을 통한 생산성 증대 및 품질 안정화
    운영방안 내용 세부사항
    동기부여를 통한 생산성 향상 장기 근무자 및 우수사원 별도 관리 여러 포상제도를 통한 비전 제시
    확실한 동기 부여로 재직기간 동안 근무태도 최상 유지
    우수사원 선발 및 포상 월 우수사원 포상, 년 우수사원 여행포상 등 지원
    각종 포상제도로 애사심 및 근무 의욕 고취
    장기 근속을 유도하여 생산성 향상을 기대
    조직 문화 강화 소속감 및 애사심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
    직원들간의 차별 대우 개선 및 수평적 관계유지
    현장 소장 및 조,반장제 제도 실행방안 고객사 및 도급사 간의 소통 역할 담당
    도급직원의 근태 관리 및 체크
    현장내 크고 작은 이슈들 즉각 대응
    직원들의 고충 사항 해결 및 개선
    기본 교육 및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
    체계적인 교육 입사 전, 후 주기적인 교육 관리
    업무 SKILL증진에 필요한 교육을 통한 생산성 향상의 기대
    수시, 사전, 직무, CS교육 등, 정기적 교육을 실행
    저문적인 평가 시스템 채용 시 인/적성 검사 실시 검증된 인/적성 test 활용
    프로그램 도입만이 아닌 전문가들의 활용 능력
    검증된 채용 방식으로 초기 인력 리스크 최소화
    분기별 평가 시스템 객관적인 사원 평가 시스템 도입
    평가자료를 통한 저문가들의 분석, 진단